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직장인남편도시락23. 콩나물밥/달걀장조림/시금치된장무침/김치
    직장인 남편 도시락 2020. 12. 28. 18:42
    728x90
    반응형

    안녕하세요 조리 킹입니다.

    남편이 일일이 도시락을 기억하지 못해 저라도 기억하고자 시작하게 된 블로그입니다.

    아주 특별하지는 않지만 소소하게 채워나가는 도시락 기록들 재밌게 봐주세요.

     

     

    오늘의 따뜻한 도시락입니다 : )

     

     

    연휴 때 배달음식을 너-무 많이 먹은 것 같아서, 오늘은 건강식으로다가 준비해봤습니다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건강에 좋은 콩나물 밥 먼저 - !!

     

     

    1. 콩나물은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!

     

     

    2. 미리 씻어둔 쌀 위에 콩나물 올려줘요.

     

    * 저는 따로 쌀을 불리지 않았고, 밥 물도 평소 물 양으로 맞췄어요 : 그냥 콩나물만 올렸습니다  *

     

     

    3. 송화 버섯도 듬뿍 올려줬어요.

    버섯을 넣으면 식감도 좋고, 맛도 있고, 영양도 up 되니 같이 넣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!

    ( 표고버섯, 송화버섯 추천★ )

     

     

    4. 콩나물의 아삭함을 위해 쾌속으로 했어요 : )

    백미시면 백미 쾌속, 저처럼 잡곡이시면 잡곡 쾌속하시면 됩니당.

     

     

    5. 완 - 성 !

     

     

    윤기가 자르르르하죠?

     

     

    밥 한 공기, 예쁘게 유리 보온용기에 깨 뿌려 담아줍니다 :-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* 저는 콩나물밥 양념장을 따로 만들지 않고, 같이 비벼먹을 수 있게 달걀 장조림을 했어요  *

     

    재료 : 달걀, 꽈리고추, 통마늘

    양념장 : 물 300ml , 간장 100ml, 설탕 5큰술, 매실액 1큰술, 참치액 1큰술, 다진 마늘 1큰술, 다진 파, 통깨

     

     

    1. 달걀은 소금, 식초 1큰술을 넣고 삶아줍니다.

     

    * 전 팔팔 끓는 순간부터 8분 삶았습니다 ! 반숙 좋아하시면 6-7분 정도 하시면 돼요 : ) *

     

     

    2. 꽈리고추는 간 잘 베이라고 칼집을 내줬어요.

     

     

    3.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.

    양념장: 물 300ml , 간장 100ml, 설탕 5큰술, 매실액 1큰술, 참치액 1큰술, 다진 마늘 1큰술, 다진 파, 통깨 

     

     

    4. 달걀은 찬 물에 두면 껍질 까기가 더 쉬워져요 : ) 

    찬물 샤워 스-원하게 해드림.

     

     

    5. 준비한 양념장에 깨끗하게 껍질 벗긴 달걀 넣어주시고요.

     

     

    6. 꽈리고추 넣으시면 안 돼요. 마늘만 먼저 넣어줍니다. 

     

    ★ 꽈리고추는 거의 장조림이 끝날 때쯤 넣어서 푸릇하고 아삭거리고 맛있게 드세요. 

     

     

    7. 약한 불로 20분 정도 졸여줍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색을 잃어가기 직전에 걷어낸.. 꽈리고추... 일단 살렸다... 아니 이미 죽은 건가.. 

    여튼..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★ 꽈리고추는 맨 마지막에 넣도록 합시다.

     

     

    8. 꽈리 빼니까 간장이 좀 남는 것 같아서 느타리랑 땡초 좀 넣었어요.. ( 완전 즉흥.. )

     

     

    9. 느타리도 금방 양념이 스며들기 때문에 넣고 5분 정도만 더 끓여주고 마무리 했습니당 : ) 

     

     

    죽어가던 꽈리고추도 함께 챙겨, 도시락 통에 차곡차곡 담아줍니다..

    꽈리고추 색깔.. 돌려내..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자 다음은 시금치 된장 무침 ▼

    1. 시금치는 바글바글 끓는 물에 살짝만 데쳐주시고,

     

     

    2. 찬물 샤워 해줍니다.

     

     

    3. 물기 꼭!!!!!!!!!!!!!!!!!!!!!!! 짠 시금치와 양념을 같이 조물조물 해주면 간단하게 완.성

    시금치 된장무침 양념장 : 시판 된장 반 큰 술+집 된장 반 큰 술, 고춧가루 1큰술, 다진 마늘 1큰술, 참기름, 통깨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맛나게 익은 김치도 같이 담아줍니당 : ) 완전 맛나게 생겼죠? ㅎㅎㅎ 시원하니 잘 익었더라고요 !

     

     

    마지막에 콩나물 밥에 참기름 한 숟갈 쪼로록.

     

     

    우여곡절 속..  맛나고 건강한 점심 도시락 완성 !

    콩나물밥에 달걀장조림 넣어 으깨서 비벼먹으면 환상이겠죠? : )

    고급진 달걀간장밥 버전..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그럼 오늘도 맛있게 드세요 :)

    728x90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