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간편하고 건강한 토마토 계란탕 만들기.
    조리킹 요리킹 2021. 1. 8. 09:30
    728x90
    반응형

    안녕하세요 조리 킹입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집에 토마토 한 박스가 들어왔는데,

    어떤 걸 해 먹을까? 하다 우연히 알게 된 토마토 계란탕을 만들어 봤어요!

    간편하게 아침에 후루룩 먹기도 좋고,

    다른 사람들은 해장으로도 많이 드신다고 해요!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어디 한번 우리도 만들어 볼가요? 팔로 팔로 미

    재료는 토마토 ! 계란 ! 파 !  끝입니다.

     

    2인분 기준으로 토마토 2개 계란 1개가 가장 적당할 것 같아요.

     

     

    1. 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깨끗하게 씻어줍니다.

     

     

    2. 토마토 아래쪽에 십자로 칼집을 내줍니다.

     

    * 전 토마토 껍질을 벗겨줄 거예요!

    여러분들도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신다면 껍질을 벗겨주세요 *

     

     

    3. 물을 팔팔 끓여줍니다.

    전기포트기로 간편하게 하셔도 돼요. ( 저희 집은 포트기가 없어서 냄비에 물 끓였어요 TMI )

     

     

    4. 십자로 칼집을 낸 부분 위로 뜨거운 물 부어줍니다.

     

     

    5. 그럼 요로코롬 됩니다. 칼로 살살해서 모조리 껍질을 벗겨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.

     

     

    6. 파도 총총 썰어, 올리브유에 먼저 볶아줍니다.

     

     

    7. 파가 타기 전에 썰어둔 토마토를 투하 ! ( 2개만 했어요 )

    볶다 보면 자연스레 물이 생겨요.

     

     

    8. 그래서 물은 300ml만 넣었습니다!

    국물 더 많은 걸 원하시면 더 넣으시면 됩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9. 국간장 1큰술, 소금 조금 넣어 간을 했어요.

     

    * 치킨스톡 넣으셔도 됩니다 *

     

     

    10. 아까 언급했듯이 2인분 기준으로 토마토 2개 계란 1개가 가장 적당할 것 같지만,

    전 계란 좋아하니까.. 2알 넣었어요. 

     

    취향껏 하시면 됩니다 ^_^

     

     

    11. 끓고 있는 토마토탕에 계란물 화라락 넣어줍니다.

     

     

    12. 처음 보는 비쥬얼쓰...

    계란 넣고 1-2분만 끓이면 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진짜 신기한 맛이에요. 오묘하기도 하고 !

     

     

    13. 대파 송송 깨 송송 뿌리고 마무리해줍니다!

     

     

    어둡게 나왔네요.

    흡사 멀리서 보면 라면 같아요 ㅋㅋㅋㅋㅋㅋ

     

     

    저는 뜨-끈 하니 시원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! 

    별 다섯 개 줄 수 있을 만큼 ★★★★★

     

    남편은 다음엔 안 먹겠다고 함.. ^_^..

     

    각자 취향이 있는 거니까요?  개취존중 !

     

    요놈들은 내일 제가 아침으로 또 먹어야겠군요 !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모두들 맛있는 하루 되시길 바라요 :-)

    728x90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